본문 바로가기

바리스타 교육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

728x90
반응형


드드립 커피 배우기 프로그램이 많아졌다. 가까운 주민자치센터 등에도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가 생기는 것을 보니 집에서 좋은 커피의 맛과 향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많아진 것 같다. 기왕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를 결심 하셨다면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 강의 컨텐츠가 좋은 기관과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 전문가를 찾아 보고 결정 하시는 것이 좋다.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컨텐츠와 실력을 갖춘 사람은 바로 인사동 커피선생 옥탑방의 주인장인 황호림 선생이다.



커피선생 옥탑방핸드드립 커피 배우기 프로그램은 총 5단계의 실기로 구성되어 있다. 그렇다고 이론 수업이 없는 것이 아니라 커피 기초상식과 더불어 중요한 커피이론은 수업시간 짬짬이 커피선생이 쓴 교재를 통해 학습해 나간다. 보통 커피학원의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이 구성되어 있다.


 강의

  A 아카데미

 B 아카데미

1강 

 수업 오리엔테이션과 커피스토리

 커피 이론 및 물줄기 잡기

2강

 핸드드립 추출 이론

 칼리타 추출

3강

 대륙별 커피 테이스팅

 고노 추출

4강

 여러가지 추출 툴 사용 및 메뉴 만들기

 하리오 추출

5강

 수망 로스팅

 멜리타 추출

6강

 종합평가

 융 추출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 프로그램 등으로 핸드드립을 배우면 결국 핸드드립 기술은 단 하나 완성 될까 말까 정도의 실력이 된다.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는 핸드드립 기술을 완성 시켜 손끝에서 하나의 예술 작품을 그려낼 수 있을 정도의 스킬, 즉 기술을 완성 시킬 수 있도록 배워야 하고 연습 되어져야 한다. 커피선생 옥탑방핸드드립 커피 배우기 프로그램은 이처럼 기술 완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강의

 강의 내용

1강 

 핸드드립 기초 이론 및 물줄기 잡기 실습

2강 

 Basic Drip법 실습 / 정량 추출 실습

3강

 Point Drip법 실습 / 가장 강렬한 커피 추출 기법

4강 

 Coin Drip법 실습 / 바디감을 극대화 시키는 추출 기법

5강 

 Tempo Drip법 실습 / 깔끔한 맛과 향, 여운이 좋은 커피를 추출하는 기법

6강 

 Clover Drip법 실습 / 커피의 맛을 가장 부드럽게 추출하는 기법

7강

 다양한 핸드드립 도구에 적용 - 고노, 하리오, 멜리타 등

8강

 융 드립 추출


커피선생 옥탑방핸드드립 커피 배우기 프로그램은 기본 8강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수강생의 기술 습득 정도에 따라 더 길어 지기도 한다. 개인적인 편차가 존재 하기 때문에 잘 할수 있을 때 까지 지속적으로 반복 연습을 시키기 때문이다. 그래서 커피선생 옥탑방을 거쳐간 제자들은 어디가서 절대 핸드드립 못한다는 소리를 듣지 않는다. 


커피선생 황호림이 항상 강조하는 말이 있다. "대충 빨리빨리 배우실 분은 옥탑방에 오지 마시고, 정확하게 제대로 배우실 분만 옥탑방으로 오세요." 같은 교육 비용으로 제대로 핸드드립 커피 배우기를 하실 분은 인사동에 위치한 커피선생 옥탑방으로 연락 주시길 바란다.


* 커피선생 옥탑방*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23-1(구 주소: 179-2번지) 중앙치과 건물 5층

전화: 02-735-6276, 010-6263-9595(황호림)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