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커피배우기는 전문가의 직접지도를 받아야

728x90
반응형

최근 커피배우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카페창업이나 취미로 커피배우기가 늘면서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이 많이 만들어 지고 있지만, 커피전문가에게 직접 커피배우기가 가능한 곳은 그리 많지 않은것이 현실이다. 대부분의 커피학원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전문성이 떨어지는 시간 강사가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을 지도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하지만 서울 도심 한복판에 전문가의 세밀한 손길로 커피배우기를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바로 옥탑방 커피선생으로 유명한 황호림 대표의 '커피선생 옥탑방' 이다.


<옥탑방 커피선생이 저술한 바리스타 기본서>


바리스타 전문서적, 커피학개론, 커피메뉴&커피 칵테일 등의 커피배우기 전문서적과 '그리운마음 커피한잔' 이라는 시집을 저술해 커피업계에서는 숨은 고수로 통하는 커피선생 황호림은 모든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을 직접 지도하고 있다. 그래서 커피선생 옥탑방에는 항상 커피를 배우려는 사람들로 붐비고 있다. "커피선생 옥탑방을 찾아오는 이유는 제대로 커피를 배우려는 이유 때문이죠. 그래서 일반 시중 학원에서 커피를 어설프게 배웠던 사람들도 인사동에서 다시 배우고 깨우쳐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커피선생 옥탑방의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프로그램>


커피선생 옥탑방의 커피배우기 교육프로그램은 핸드드립-->커피감별-->에스프레소-->커피로스팅-->커피블렌딩 순으로 진행된다. 커피의 맛과 향을 제대로 추출해 내는데 필요한 원천 기술인 핸드드립을 통해 커피가 가진 다양한 맛과 향에 대한 감각을 기르고 난 후 생산국과 생산지에 따라 달라지는 커피의 맛을 감별하는 과정을 공부하게 된다. 커피선생 옥탑방의 커피감별은 일반 학원의 자격증 시험대비 위주의 커피배우기 교육과는 달리 전세계 커피의 맛과 향을 감별하는 감각을 키우기 위해 가급적 많은 종류의 커피를 감별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에스프레소 교육은 카페에서 필요한 실전메뉴 위주로 교육을 하고 있어 카페 창업이나 취업을 앞 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 전문가 영역인 커피로스팅과 블렌딩 과정은 커피의 맛을 창조하는 세밀한 방법에 대해 배우고 실습하는 과정이다.


<커피선생 옥탑방의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이론과 실기가 병행된다>


커피는 이론 공부를 통해 일정수준 이상의 기초지식을 함유해야 하는 전문영역이다. 또한 정확한 실기가 뒷바침 되어야 카페운영이나 취업에 부족함이 없다. 커피선생 옥탑방의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이러한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해 모든 강의를 전문가인 황호림선생이 직강하고 있다. "배우는 사람 입장에서 생각해 보면 비전문가 선생을 만나 어설프게 배우는것 보다는 같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제대로 배우는게 장래를 위해서도 유리 합니다. 하지만 유명학원 간판을 내달고 바리스타 자격증 정도만 취득한 선생들을 시간급으로 고용해 커피를 가르치는 곳이 많습니다. 이런 선생한테 배우면 A급 지식과 기술은 커녕 C급이 되는 경우가 많죠." 커피를 배우려는 사람들을 위한 옥탑방 커피선생의 충고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커피선생 옥탑방으로 하여 주시기 바란다.


*커피선생 옥탑방*

전화: 02-735-6276

휴대폰: 010-6263-9595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23-1 중앙치과건물 5층



/커피뉴스(coffee_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