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커피공부는 커피배우기 좋은 시설에서

728x90
반응형

최근 ​​커피배우기커피공부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이는 커피를 기호식품으로 즐기는 차원을 넘어 매일 한 두잔 정도는 마셔야 일상생활이 가능할 만큼 습관성 음료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다. ​커피공부는 ​커피배우기 좋은 전문시설에서 하는것이 좋다. 서울 인사동 한복판에 ​​커피배우기커피공부에 적합한 시설과 ​커피배우기 좋은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곳이 있어 소개해 본다.

<커피선생 옥탑방에서 ​커피공부 중인 수강생들>

종로구 인사동길을 걷다 보면 자그마한 인사동네거리가 나온다. 중앙치과가 있는 건물 5층 옥탑방에는 오래된 커피교실이 하나 있는데, 일명 '커피선생 옥탑방'이라 불리는 곳이다. 6년여 전부터 ​커피공부에 뜻이 있는 사람들을 모아 ​커피공부를 가르치기 시작한 옥탑방 ​커피교실은 커피를 조금 안다는 사람은 한번이상 거쳐간 곳이다.

                                <커피선생 옥탑방 위치>

이 옥탑방의 주인장 커피선생 황호림은 커피칼럼니스트 이자 ​커피교육의 선구자로 유명하다. "동네 개인카페에서 어중이 떠중이로 커피를 배워서는 C급 커피실력 밖에 되지 않는다. A급 선생한테 배워야 적어도 B급 실력을 갖출수 있다."고 주장하는 그의 지론은 그만큼 자신의 ​커피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신감이 실려있다.

               <​커피공부 중인 수강생들로 항상 북적대는 옥탑방>

옥탑방 ​커피공부 프로그램은 크게 6가지 컨텐츠로 구성된다. 핸드드립, 커피감별, 에스프레소메뉴, 바리스타 실기과정, 라떼아트, 로스팅이 주 교육 프로그램이며 이수기간은 주 1회 출석일 경우 과목당 2개월, 주 2회 출석일 경우 과목당 1개월 정도가 소요된다. 주간반은 주로 주 2회 ​커피공부 학습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야간반은 직장인들이나 학생들을 위해 주 1회 ​커피배우기 운영되고 있다. 더 자세한 ​커피공부와 ​커피배우기에 대해 문의 하려면 아래 연락처를 참고하기 바란다.

*커피선생 옥탑방*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23-1 중앙치과 건물 5층
전화: 02-735-6276 / 010-6263-959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