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앞서가는 커피교육과 커피배우기

728x90
반응형

최근 관세청의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들이 1년간 마신 커피는 265억 잔에 달한다. 10년 전인 2007년에 204억 잔 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30% 이상 증가한 것이다.


2017년 기준 대한민국 커피시장은 10조원을 돌파했다. 이에따라 커피시장이 전문화 되고, 전문자격증 취득 붐이 불고있다.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국내 커피시장이 점차 선진국 형으로 변모하면서 소비자들의 취향 변화에 맞춰 고급화·다양화하는 추세다. 이에 대한 영향으로 커피 분야의 각 공정마다 전문성이 강한 직업군이 필요해지고 있다. 여기에 맞춰 커피교육커피배우기 프로그램 또한 전문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일고있다.

이런 가운데 커피전문가인 커피선생 황호림이 운영하는 'Coffee Curator Academe'는 전문가 육성을 목표로 커피교육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Coffee Curator Academe 커피교육 프로그램은 좋은 커피를 제조하기 위해 생두의 분석과 로스팅, 감별, 추출까지의 전 커피배우기 과정을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커피전문가 황호림 선생은 "커피교육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커피배우기 수요자 입장에서 커피교육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한다. 이어 "최근 커피시장에도 '무인화' 바람이 불고 있으나, 커피는 데이터나 시스템으로 제어할 수 없는 무언가가 늘 있기 마련이다. 커피의 섬세한 맛을 끌어내기 위해서는 양질의 추출 기술이 필요하다" 라고 덧붙였다. 양질의 추출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커피교육의 가치를 타협하지 않고 확고한 철학을 바탕으로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관에서 커피배우기를 해야한다.


커피선생 옥탑방의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커피선생 옥탑방은 고품질의 커피교육커피배우기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마케팅, 경영관리 노하우 등 다각적인 전문교육을 통해 커피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다.


교육 문의 및 상담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면 된다.


*커피선생 옥탑방*

전화: 02-735-6276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23-1 5층 커피선생 옥탑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