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커피교육과 커피배우기를 확실히 할 수 있는 곳

728x90
반응형

커피는 전세계적으로 하루에 40억잔 이상이 소비되고 있으며, 2017년 기준 우리나라의 전문점 수는 5만개에 달한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창업 1순위는 치킨집이었지만, 이제는 카페창업이 1순위다. 창업을 많이 한다는 것은 한편으로는 좋은 기회이기도 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그만큼 망할 확률도 많다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카페를 창업해서 망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옛말에 “아는 만큼 보인다”라는 말이 있다. 한 분야에 발을 들여 놓으려면 미리 공부하고 준비해야 실패할 확률이 낮다는 의미다. 카페창업도 마찬가지로 카페의 주메뉴가 되는 커피에 대해 제대로 배우는게 중요하다. 커피교육을 잘하고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이 제대로 갖춰진 곳은 어디일까?



서울 종로의 중심 인사동에 가면 '커피선생 옥탑방’ 이라는 곳이 있다. 커피선생 황호림이 운영하는 커피공방 겸 교육장으로 지난 7년여간 같은 자리를 지키고 있다. 커피선생 황호림은 ‘바리스타 2급 예상문제집,’ ‘우리집이 카페가 되는 순간(홈카페의 모든 것),’ ‘바리스타 2급 자격시험 대비서,’ ‘바리스타 1급 자격시험 대비서,’ ‘커피학 개론,’ ‘카페메뉴&칵테일,’ 등의 커피전문 서적을 집필한 커피전문가로 대한민국 커피인 중 가장 많은 저서를 보유하고 있는 커피전문가 중의 전문가이다.


<커피 전문서적의 작가 & 커피선생 황호림>


커피선생 옥탑방 커피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은 모든 교육프로그램을 커피선생 황호림이 직접 강의 한다는 것이다. 커피학원에 가면 대표자는 대부분 이름만 걸어놓고 시간급 강사들이 강의를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면 배우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전문가의 노하우를 배우기 보다는 수박 겉핥기식 교육으로 끝나는 경우가 많다. 

“A급 선생에게 배우면 B급으로 시작하지만, C급 선생에게 배우면 D급으로 시작하게 된다”는 말처럼, 같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 커피를 배우려면 전문가에게 직접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커피선생 옥탑방은 많은 수의 학생을 모집해 다수의 교육을 하기 보다는 적은 수의 전문교육을 하는데 집중한다. 그리고 “될 때까지 한다”는 신념으로 더디 배우더라도 실력이 완성될 때 까지 책임 교육을 하는 몇 안되는 커피교육 기관이다.

커피선생 옥탑방의 교육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커피선생 옥탑방의 커피교육 프로그램의 장점 중 하나는 기준시간 이상 교육을 이수하면 자체시험으로 자격취득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한국커피협회에서 발행하는 2급과 1급 과정 외에는 모두 자체 시험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전문성과 신뢰도가 높은 CRAK, SCENTON 기관에 교육프로그램을 인증 받고, 커피선생이 Instructor 자격을 획득했기 때문이다.

자세한 교육 상담은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기 바란다.

*커피선생 옥탑방, Coffee Curator Academe*
전화: 02-735-6276, 010-6263-9595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23-1 5층, 커피선생 옥탑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