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바리스타 책 추천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커피전문가이자 커피칼럼니스트인 황호림의 책이 출간 되었다. 지난 3월 20일 영진닷컴에서 출간된 '바리스타 자격시험 기본서'가 그것으로 '이렇게 기가막힌 적중률' 이라는 부제가 붙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바리스타 자격증 소지자는 약 20만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카페 취업과 창업시장은 날로 커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 책은 바리스타 자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합격에 이를 수 있도록 구성된 바리스타 자격시험 필기 수험서이다. 이 도서에는 다수의 민간 기관에서 발급하는 자격 시험의 특성을 반영하여, 여러 협회에서 공통적으로 반영하는 이론을 수록했다. 또한 이론을 공부한 후 바로 풀어볼 수 있는 합격을 다지는 예상문제, 실전 모의고사 5회분을 수록하여 시험장에 들어갈 때까지 꼼꼼하게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수험서의 생명은 시험이 끝나는 순간까지 이다. 하지만 이 책은 커피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이 두고두고 지식서로 참고할 수 있도록 커피에 관한 모든 내용을 담고 있다. 커피의 역사와 특성, 원산지별 특징과 생두의 차이는 물론, 로스팅과 블랜딩 기법, 에스프레소 추출 원리와 커피 머신 작동 및 관리법 등을 고품질 사진과 품격 있는 일러스트로 설명하고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바리스타 자격과정을 준비 하려는 사람은 물론, 신선한 자극과 도전의식을 원하는 카페 종사자에게 지식적 충족감을 안겨다줄 것”이라고 밝혔다.


커피뉴스/coffee_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