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728x90
반응형

커피를 좋하하고 즐기지만 제대로 배울 기회가 없는 주부들, 커피를 더 다양한 맛과 향으로 즐기고 싶은 직장인들, 카페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이 핸드드립 강좌를 무료로 들을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시중에 무료로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강좌를 진행중인 곳은 많지만, 기업 홍보나 카페 홍보 차원에서 무료 핸드드립 커피배우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아 믿을 수 있는 핸드드립 커피배우기를 제대로 찾기는 힘들다. 여기 제대로 핸드드립 커피배우기를 할 수 있는 무료강좌를 소개한다.



옥탑방 커피선생으로 유명한 황호림 대표는 매주 목요일 오후 15시, 19시에 인사동네거리(인사동길 23-1)에 위치한 '커피선생 옥탑방'에서 무료 핸드드립 강좌를 열고 있다. 내내 입에 맞는 커피를 고르는 법, 다양한 핸드드립법을 통해 맛을 표현하는 법 등 매주 각각 다른 주제로 핸드드립 커피배우기를 진행하고 있다.

‘내 입에 맞는 커피 고르기'는 커피가 가진 쓴맛, 신맛, 단맛, 짠맛, 바디감 등 다양한 커피의 맛을 경험해 본인의 입맛에 맞는 커피를 찾을수 있는 시간이다. '핸드드립 커피배우기'는 대한민국 최고의 핸드드립 전문가로 통하는 황호림 대표에게 직접 기술을 배우는 시간이다. 집과 사무실에서 맛과 향이 뛰어난 핸드드립 커피를 간단하게 직접 내려서 즐길 수 있을 정도의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다.



커피선생 옥탑방에서는 어떤 핸드드립 도구에도 적용이 가능한 핸드드립 기술 5가지를 가르쳐 준다. 이 중 3가지는 황호림 대표가 직접 개발한 기법으로 시중 어느 학원에서도 배울 수 없는 독특한 핸드드립 방법이다.


옥탑방 커피선생 황호림 대표는 " 핸드드립은 내리는 사람의 손길에 따라 맛이 다르고 같은 조건이라도 핸드드립 기법에 따라 맛이 다르게 표현된다"며 "고노, 하리오, 칼리타, 멜리타, 융 등 도구로 나누어 교육을 하는 일반 학원에서 핸드드립을 배우면 과정을 마치고 난 후 남는게 없다. 그래서 옥탑방에서는 어느 도구에나 활용과 응용이 가능한 기술 5가지를 가르쳐 준다"고 말했다.


옥탑방 커피선생에게 핸드드립을 배우기 위해서는 페이스북의 Coffee Curator Group(https://www.facebook.com/groups/coffeemanias/)에 가입하여 교육일정에 따라 참여하거나 아래 커피선생 옥탑방으로 문의한 후 참석하면 된다.


/ 커피뉴스(coffee_news@naver.com)


*커피선생 옥탑방*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23-1 경일문화가게 건물 5층

전화: 02-735-6276 / 010-6263-959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