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다양한 커피교육 프로그램이 있는곳

728x90
반응형

서울 인사동 관광도로에 커피향이 솔솔 풍겨나고 있다. 커피선생으로 유명한 황호림 대표가 운영하는 커피선생 옥탑방에서는 전체적인 커피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해 커피에 대한 모든것을 배울 수 있는 공간이다.


커피선생 옥탑방은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는 교육을 표방하고 있다. 이곳을 찾는 커피수강생들은 단순한 취미로 커피를 배우는 것만이 아닌 커피전문가가 되기 위해 옥탑방 커피선생의 커피강좌를 수강하고 있다.


<다양한 커피교육 프로그램으로 인해 항상 사람들로 붐비는 커피선생 옥탑방>


현재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사람은 물론 카페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창업자, 최고의 커피 맛을 추구하려는 바리스타 등 전문가, 나만의 개성있는 커피를 만들기 원하는 소비자 등이 주 수강생이다. 커피선생 옥탑방은 작지만 커피에 대한 다양한 체험과 교육,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체험형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옥탑방 커피선생의 커피교육 프로그램 특징은 '될 때 까지 한다' 이다. 그래서 나이어린 학생 부터 은퇴한 장년층 까지 수강생 분포가 다양하다. 커피선생 옥탑방에서는 핸드드립, 커피감별, 에스프레소, 로스팅, 바리스타 시험 과정 등 전 과정을 배울 수 있는 유일한 공간이다. 한 과정이 끝나면 이론과 필기 시험을 통해 실력을 테스트 하고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지만, 실력이 부족할 경우 별도의 비용 없이 패스할 때 까지 재교육을 한다.


일반 커피학원의 경우 바리스타 과정 몇 주, 핸드드립 과정 몇 주 등 일정을 미리 짜놓고 그 과정을 이수하면 교육이 끝나 버려 도대체 무엇을 배웠는지 기억도 안나는 경우가 대부분 이지만 커피선생의 옥탑방 에서는 기술이나 이론을 배우고 잊더라도 지속적인 반복 학습을 통해 자신의 기술과 지식이 되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그래서 옥탑방을 찾는 사람들은 대부분 1년 이상 꾸준히 학습을 하는 경우가 많다.


커피선생 옥탑방에서는 전문가 세미나, 커핑 테스트 및 문화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커피선생 옥탑방 위치 및 연락처*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로 23-1 경일문화가게 건물 5층

전화: 02-735-6276 / 010-6263-9595


/커피뉴스(coffee_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