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샨허니내추럴이 스페셜티 커피의 귀족이라 불리는 이유

728x90
반응형
스페셜티 커피는 여러가지 조건을 만족 시켜야 한다. 미국 스페셜티 커피협회가 제시한 스페셜티 커피의 조거은 다음과 같다.

1. 생두 생산지에서의 조건과 그 생두의 컵 테스트 조건
2. 로스팅 가공 조건
3. 포장과 판매의 조건
4. 추출에서의 조건
5. 음용시의 조건

즉, 생산에서 커핑에 이르는 전 과정이 일정수준 이상의 요건을 갖춰야 스페셜티 커피로 인정 된다는 것이다.

아울러 스페셜티 커피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두가지 조건을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1. 결점이 없는 생두로 약하게 로스팅 했을 경우 명확한 특성이 존재해야 한다.
2. 맛이 나쁘지 않은 정도의 원두가 아니라, 맛이 뛰어난 원두여야 한다.

중배전 정도의 로스팅에서 뛰어난 맛과향을 발휘 할 수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우리나라에 유입되는 원두중 대다수가 Commercial 혹은 Premium급 원두지만 판매자들에 의해 스페셜티 커피로 둔갑하는 경우가 많다. 커머셜이나 프리미엄 원두가 맛이 안좋다는 의미가 아니라, 스페셜티 커피로 불릴만큼 맛이 뛰어나지는 않다는 것이다.

스페셜티 커피로 통용 되려면 그만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생산지에서의 훌륭한 가공시스템, 커핑시에 남다른 맛과향. 이 두조건을 만족 시켜야 스페셜티 커피로 인정 받을수 있다.



샨허니내추럴은 프랑스 업체에서 생산에서 수출에 이르는 전 과정을 관리하고 있다. 유럽 스페셜티커피협회의 기준을 준수하기 때문에 생두의 질이 훌륭하다. 맛 또한 독특한 citrus류의 향이 입맛을 북돋고, 깔끔한 쓴맛과 신맛, 중후한 바디감이 기분좋은 여운을 선사한다.

대한민국 커피업계에 '듣보잡'으로 어느날 갑자기 등장한 스페셜티 커피의 귀족 샨허니내추럴. 여러 커피매니아들과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쳐 이제 여러분 앞에 다가서고 있다.

스페셜티 커피의 귀족 샨허니내추럴커피선생의 옥탑방(02-735-6276)과 쇼핑몰(www.coffeezone.net)에서만 시음 및 구입이 가능하다.

/ 커피뉴스 coffee_news@naver.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