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칼럼

다마신 커피컵에 찌꺼기가 남는 이유

728x90
반응형

얼마전 두분의 손님이 오셨다.

아메리카노 두잔을 시켜놓고 마시던 중

남자분이 물었다.

 

"커피를 마시고 나서 컵 밑바닥에 찌꺼기가 남는게 정상 인가요?"

"안남아야 되는것 아닌가?"

 

자신이 미국에 살면서 커피를 내려 마실때는 커피 찌꺼기가 전혀

없었다며 계속 미국 타령을 해댔다.

 

스페셜티 커피를 유행시킨 곳이 미국이기도 하지만,

정말 맛없는 커피를 마시기로 유명한곳도 미국인데...쩝.

 

잠시 듣고 있던 필자가 원리를 설명해 주었다.

 

 

 

일반 가정에서 커피메이커로 커피를 내릴 경우 종이 필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추출된 커피에서는 찌거기가 남지 않는다.

 

하지만 커피전문점에서 추출하는 커피는 위 사진처럼 포타필터에 커피를 채우고

9기압의 강한 압력으로 커피를 밀어내기 때문에 미세한 커피 찌거기가 남을 수 있다.

 

커피 찌거기가 같이 추출 되었다고 해서 커피맛을 방해할 정도는 아니고,

다 마신 후 아주 고운 가루가 미세하게 남아 있는 정도다.

설령 마신다고 해도 아무 해가 되지 않는다.

 

이렇게 설명을 해 줬더니...

"미국에서는 이런 커피기계 안쓴다"며 큰소리.ㅎㅎ

옆에 있던 여자분이 무안했는지 팔을 붙잡고 나가셨다.

 

Coffee Curator를 자청하며 밤낮으로 커피 전파에 앞장섰건만...

내 눈 앞의 손님하나도 설득을 못 시켰구나!!! 헐...

 

 

제공.

 

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