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커피배우기 카페창업자를 위한 커피교육

728x90
반응형
커피배우기를 하는 사람들의 목적은 다양 합니다. 그 중에서도 커피배우기를 가장 필요로 하고, 커피배우기를 가장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카페창업을 위해 커피배우기를 하시는 예비 창업자들 입니다. 창업을 위한 커피배우기는 생존이 걸린 문제기 때문에 대충 해서는 안됩니다. 창업을 위한 커피배우기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까요?


<창업자를 위한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이 다양한 커피선생 옥탑방>

창업자를 위한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이 가장 잘 되어 있는 곳이 인사동 커피선생 옥탑방 입니다. 커피선생의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실전교육으로 유명한데요. 그 이유는 프랜차이즈 창업과 다년간의 카페운영으로 다져진 커피선생만의 특별한 노하우를 창업을 위한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에 녹여냈기 때문입니다. 카페창업자를 위한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총 20시간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 일까요? 바로 고객에게 자신있게 내밀수 있는 카페음료를 만드는 실력을 갖추는 것입니다. 그런데 시중의 일반 커피학원들은 카페창업반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의 절반을 이론수업으로 떼우고 있습니다. 프랜차이즈 창업교육은 더 심하죠. 3~4일 간단하게 커피배우기를 교육하고 바로 창업하게 합니다. 이렇게 하면 수박 겉핥기식 커피배우기 교육이 됩니다. 커피배우기 교육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창업 후 한달간의 이리저리 헤매다 고객을 다 놓치게 되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설사 운이 좋아 영업이 잘 되어 버틴다 하더라도 커피배우기를 제대로 하지 않은 창업주는 커피의 기초, 추출원리, 에스프레소 머신운용에 관한 지식없이 매일매일 일상만 반복하게 됩니다. "장사 하면서 공부 좀 하지뭐"라고 생각 하신다면 큰 오산 입니다. 막상 창업현장에서 일해보면 공부는 커녕 하루하루 일상을 버텨내기도 힘듭니다. 그래서 커피배우기는 창업전에 확실하게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요? 커피배우기를 제대로 가르치는 곳에서 제대로 매워서 확실한 실력을 쌓도록.

커피선생 옥탑방의 창업자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커피추출의 원리, 메뉴레시피,서빙 등의 기초도 가르치지만 가장 중요한 에스프레소 머신의 원리와 관리에 대해서도 가르칩니다. 카페를 운영하다 보면 결국 커피머신이 말썽을 일으키게 되는 순간이 오니까요. 


<에스프레소 머신의 원리와 관리에 대해 배우는 커피선생 옥탑방>

커피선생 옥탑방의 커피배우기는 창업자를 위한 커피배우기 프로그램 외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커피의 A~Z까지 배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짜여져 있죠. 거기다 수강료는 일반학원에 비해 저렴한편 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것은 커피관련 서적을 6권이나 집필한 커피선생 황호림이 모든 강의를 직접 강의한다는 것이죠. 지식과 경험은 한두해 노력해서 되는것이 아니니 지식과 경험, 노하우가 풍부한 선생에게 커피배우기를 하는 것이 좋겠죠? 커피선생 옥탑방의 전체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과정명 기준시간
컨텐츠
비고
핸드드립
20시간
(주 1회 수업/총 12주)
정(正) 드립법
5가지 실습
푸어오버 방식이 아닌
세밀한 정(正) 드립법을 
배우는 과정
커피감별
30시간
(주 1회 수업/총 16주)
전 세계 25종의 커피
맛과 향 감별
후각/미각 능력을 키우고 표현법을 익히는 과정
에스프레소 메뉴
20시간
(주 1회 수업/총 12주)
에스프레소 기반 메뉴 20종 +
생과일 주스 6종 + 파우더 음료
카페 운영에 필요한 거의 모든 메뉴를 만들어 보는 과정
로스팅
30시간
(주 1회 수업/총 16주)
로스팅 방법론 4가지 실습 + 생두 분류법 + 전 세계 생두 12종 로스팅
어떤 생두를 만나도 실패하지 않는 로스팅 방법 배우기
바리스타 자격반
(1급 / 2급)
20시간
(주 1회 수업/총 12주)
2급 / 1급 실기지도
실기 2회 응시까지 별도 비용

*커피선생 옥탑방*
연락처: 02-735-6276 / 010-6263-9595(커피선생 황호림)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23-1 중앙치과 건물 5층 커피선생 옥탑방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