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728x90
반응형

커피배우기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곳, 커피선생 옥탑방은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전문 장소로도 유명하다. 오로지 커피교육에만 집중하여 커피배우기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편한 공간을 제공하고 특화 된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으로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중에서도 커피선생 옥탑방의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타의 추종을 불허할 정도로 정교하고 세밀한 커피배우기 교육프로그램으로 잘 알려져 있다.


<정교한 핸드드립 기법을 배울 수 있는 커피선생 옥탑방>


커피선생 옥탑방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의 특징은 기술위주의 교육이다. 다른 커피학원의 경우 핸드드립 도구별로 커피큘럼이 구성되어 있는 반면, 커피선생 옥탑방의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은 기술별로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일반 커피학원의 커리큘럼을 예로 들어면 다음과 같다.


회차 

 내용

브루잉 이해와 트렌드 

 하리오 드리퍼 브루잉

 3

칼리타 드리퍼 브루잉 

 4

고노 드리퍼 브루잉 

 5

 멜리타 드리퍼 브루잉

 6

 융 드리퍼 브루잉

최신 브루잉 도구를 이용한 설계 


위의 커피큘럼 대로 커피를 배우면 도구에 대해서는 알 수 있을지 모르나, 핸드드립 기술은 단 한가지만 배우게 된다. 즉 칼리타나 하리오 드리퍼 등에 물을 주는 방법은 한가지로 일정하고 드리퍼에 따라 물을 많이 주고 적게 주는 시간적 차이만 주는 드립법만 배우게 되는 것이다. 이렇게 드립을 배우면 특성이 다른 원두의 맛을 표현하는 방법은 절대 배울수가 없다. 일반 커피학원이 이런 프로그램으로 핸드드립을 가르치는 이유는 드립의 기본적인 이해와 연구가 부족하기 때문이다. 드립은 물줄기의 굵기나 추출 속도에 따라 추출된 커피의 맛이 엄청난 차이를 낸다. 이처럼 민감한 커피의 맛과 향을 제대로 표현하기 위해서는 정교한 드립법이 필요하다. 


<기술이 정확해야 맛이 좋은 핸드드립 커피를 추출해 낸다>


커피를 배우는 입장에서도 당연히 정교한 기술을 배워 현업에 적용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커피선생 옥탑방의 프로그램은 다년간 수백명의 검증을 거친 독특한 핸드드립 기술을 가르친다. 커피선생 옥탑방의 핸드드립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해 보면 다음과 같다.


회차 

 내용

1주차 

물줄기 연습, Basic Drip 실습 

 2주차

Point Drip 실습

 3주차

Coin Drip 실습 

4주차 

Tempo Drip 실습 

 5주차

Clover Drip 실습 


커피선생 옥탑방의 핸드드립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은 "될 때까지 한다"이다. 기술을 배우는 과정이기 때문에 감각이 느려 천천히 발전하는 사람도 있게 마련이다. 이런 사람들도 실력이 완성될 때 까지 반복적으로 실습하고 일정 수준에 올라왔을 때 과정을 마친다. 학원처럼 정해진 스케줄이 끝나면 수업이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가 모든 기술을 습득 했을 때 마치는 어찌 보면 무한 교육프로그램인 것이다. 학습자의 입장에서는 투자대비 소득이 큰 커피배우기 프로그램이 아닐수 없다.


*교육문의*

전화: 02-735-6276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23-1 중앙치과 건물 5층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