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피배우기/커피 뉴스

커피배우는곳 커피선생 옥탑방

728x90
반응형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일상에서의 커피 한 잔이 주는 의미는 다양하다. 차가운 아이스커피 한 잔에 무더위도 사라지고, 진한 커피 향과 함께하는 여유는 무엇보다 소중하다. 하지만 카페공화국이라 불릴 만큼 넘쳐나는 카페와 커피교육기관들 속에서도 좀 더 색다른 곳은 없을까? 정해진 프로그램과 스케줄에 따라 자의반 타의반으로 해야 하는 일반 커피학원과는 달리 직접 체험하며 지식과 기술을 익힐수 있는 곳이 있다. 색다른 즐거움으로 커피인들의 명소로 자리 잡은 커피선생 옥탑방으로 출발.


<인사동 네거리에 위치한 커피선생 옥탑방- 5층에 위치>


커피선생 옥탑방은 은은한 커피와 함께 사람간의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곳이다. 옥탑방 벽면을 장식된 커피관련 서적과 도구들이 운치를 더한다.


<커피선생 옥탑방에는 커피관련 국내 최다 커피관련 서적이 있다>


옥탑방 커피선생의 교육프로그램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된다. 교육은 핸드드립, 커피감별, 에스프레소, 로스팅 순으로 진행되며 일정은 다음과 같다.



핸드드립과 커피감별 교육과정을 끝내고 이론과 실기를 패스하면 Coffee Curator Green Belt 자격이 수여되며, 에스프레소와 로스팅을 마스터 하면 Black Belt 자격이 수여 된다. 지난 수년간 옥탑방 교육 프로그램을 거쳐간 수백명의 교육생 중에서도 Green Belt 자격을 획득한 사람은 20명 정도이며, Black Belt 자격을 획득한 사람은 아직 아무도 없다. 그만큼 교육과 검정이 철저하다. 문하생을 만들어 내는데 목표가 있는것이 아니라, 전문가를 만들어 내는데 목적이 있기 때문이다.


/커피뉴스(coffee_news@naver.com)


*커피선생 옥탑방 위치 및 연락처*



주소: 서울시 종로구 인사로 23-1 경일문화가게 건물 5층

전화: 02-735-6276 / 010-6263-9595

이메일: coffeezon4u@naver.com


728x90
반응형